UPDATE : 2019.11.15 금 17:10
상단여백
HOME 뉴스 소상공인
김천시, 10월 이달의 기업‘네덱(주)’선정- 금속관련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해외시장 선점 이뤄 -
  • 유경호 기자
  • 승인 2019.10.02 15:18
  • 댓글 0

[김천=유경호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역경제 기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달의 기업은 김천시에서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성장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후 선정하게 되며,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여 시민들에게 회사를 홍보하게 되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최대 5억원 한도로 추천 우대, 중소기업 육성시책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10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네덱 주식회사는 1985년에 설립하여 금속 플랫폼에 기반을 둔 다이캐스팅, 정밀가공, 표면처리 및 조립, 제작 등 전문 생산 기업으로 10월 2일 황세준 네덱(주) 대표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패 수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개최하였다.

네덱 주식회사는 회사 창립부터 기술적 우위에 기반한 고부가가치 시장의 상품 확보와 연관 분야의 사업기회 창출을 통해 세계 메탈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물인터넷 관련 모터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차세대 관련 기술을 대표하는 지역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에이시스 하이(ACES HIGH)라는 독자 브랜드를 만들어 국내 드론 전문기업 드로젠에 드론 모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가혁신클러스터 R&D 사업인 ‘마이크로 e-모빌리티 5대부품 통합차량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 업계의 선두기업이다.

또한 매출액의 대부분을 미국, 유럽 등지로 수출하는 수출 주도형 기업으로써 지역 고용창출과 경쟁력 확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 굴지의 기업으로써 미래 산업 핵심주자로 도약하고 있는 네덱(주)를 높이 평가하며, 시에서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해외수출기업 지원사업,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등 기업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과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유경호 기자  skyoutsky@daum.net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