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6:29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칼럼
경북도의회 박승직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제7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수상자로 선정 -
  • 장병철 기자
  • 승인 2019.07.22 15:12
  • 댓글 0

[경북=장병철 기자]

경상북도의회 박승직 의원(경주4)이 25(목)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7회째로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에서 시도의회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개선활동에 남다른 공적이 있는 우수 의원에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박승직 의원은 제7대 경주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3선의 경주시의원 출신으로 제11대 경상북도의회에서 원자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펼친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들이 경주 주민은 물론 경북도민들의 복지증진과 생활개선에 기여 한 것이 인정되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원자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내 원자력발전소 안전과 탈원전 정책에 따른 지역 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원해연 유치와 같은 원자력 정책분야에서 성과를 내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주위의 평가를 받고 있다.

박승직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지원 사업들을 전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같은 영예를 안은 것 같다” 며 “잘했다고 주는 상이 아닌 앞으로 더 잘하라고 도민들이 주시는 격려와 관심이라 생각하고,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로 경북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병철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