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3 화 15:54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의성동부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 착수지구 최종 선정
  • 정진홍 기자
  • 승인 2019.07.05 11:04
  • 댓글 0

[의성=정진홍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동부지역(의성읍, 사곡면, 춘산면, 가음면 일원)의 부족한 농촌용수 해결을 위하여 추진 중인 의성동부지구 다목적용수개발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 신규착수지구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동부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은 옥산면 소재‘금봉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으로 확보한 금봉저수지의 여유수량 600만톤을 사곡면 사곡지를 거쳐 춘산면 회동저수지까지 수로터널(6.9km)을 연결해 의성군 춘산면과 가음면 일대 516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19년부터‘24년까지 6년간에 걸쳐 총 사업비 490억원(국비)을 투입, 지자체 최초 기존 농업용 저수지간 수계를 연결하는 시범사업으로 가뭄극복의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될 전망이다.

또, 사업이 완료되면 농업용수가 부족한 춘산면과 가음면 등 동부지역 일원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어 의성동부지역의 항구적 가뭄해소가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동부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이 신규착수 지구로 선정된 결과는 사업 유치를 위한 경상북도, 의성군, 한국농어촌공사의 협력과 노력의 값진 성과로, 매년 반복되는 가뭄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업이 조기에 완료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사업은 ‘19년 7월 세부설계를 거쳐 ‘20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정진홍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