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9 화 17:20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지방세 고지서, 스마트폰으로 확인・결제까지- 영덕군, 7월부터 지방세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본격 시행 -
  • 박문희 기자
  • 승인 2019.07.04 11:53
  • 댓글 0

[영덕=박문희 기자]

영덕군은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스마트위택스와 금융 앱으로만 시행하던 지방세 고지 서비스가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사 앱까지 확대 시행된다.

스마트폰 앱에서 고지서를 받으면 고지내역 확인 후 납부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대상 세목은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면허분)이며 신청은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사 앱과 농협이나 시중은행의 금융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한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송달이 적용되며 이달 말까지 전자송달을 신청하면 8월 정기분 주민세 고지서부터 고지서를 전자송달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편고지서 미수취로 발생하는 세금체납을 줄일 수 있고 특히 납세자는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덕규 재무과장은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용해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으로 받게 되면 고지서 분실 우려가 없고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하여 납부할 수 있다. 많은 군민께서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문희 기자  sjje03@hanmail.net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문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