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5 금 17:10
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포항 고품질 친환경 우렁이 쌀 캐나다 수출- 고품질 친환경 우렁이 쌀 해외에 본격적으로 수출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9.06.27 15:49
  • 댓글 0

[포항=김동현 기자]

포항시는 27일 기계·기북면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생산한 「고품질 우렁이 쌀」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이번 상차식에서 포항시는 친환경 삼광쌀 4톤을 캐나다로 수출해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고국의 쌀 맛을 제공할 예정이며, 2020년까지 96톤을 북미와 동남아시아, 중동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출은 농촌진흥청의 「고품질 친환경 쌀 수출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국비지원으로 포항시, 서포항농협, 경북통상과 기계·기북친환경쌀생산단지가 연합해 수출을 추진하고 있어 의미가 크다.

포항시는 2017년부터 친환경 쌀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시는 친환경쌀 생산기술, 예산, 수출컨설팅을 지원하고, 서포항농협은 친환경미곡종합처리장을 통한 포장·브랜드화를, 경북통상에서는 해외시장 개척과 현지 마케팅과 홍보를 지원해 포항 친환경 우렁이 쌀 수출에 힘을 모았다.

포항시 최규진 소장은 “고품질 친환경 쌀 수출을 위해 생산기술을 높여 품질을 향상하고, 친환경단지와 서포항농협과 연합해 최고품질의 쌀을 수출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계기북친환경쌀생산단지 권대혁 회장은 “포항 친환경 우렁이 쌀이 수출이 되고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 큰 보람을 느끼고 친환경재배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계, 기북면의 친환경 쌀 생산단지는 445농가가 참여하는 340ha 의 전국최대 규모로서 우렁이 제초 등 친환경 농업으로 고품질의 삼광 단일미를 생산하여 맛이 좋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김동현 기자  ehdgus2015@hanmail.net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