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9 월 11:57
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도내 우수 기업 현지서 해외 진출 모색- ‘충청 케이 벤처 페어’ 지난달 30일부터 나흘간 베트남서 개최 -
  • 박상렬 기자
  • 승인 2019.06.03 11:56
  • 댓글 0

[충남=박상렬 기자]

충남도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에스이씨씨(SECC) 전시장에서 ‘2019 충청 케이 벤처 페어(K-Venture Fair)’를 개최했다.

도와 충청북도, 대전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케이 벤처 페어는 도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 투자 유치 등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의 중심에서 세계의 중심으로, 충청!’이라는 구호 아래 처음으로 해외에서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베트남의 대표적인 국제전시회 ‘2019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과 연계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도에서는 이번 박람회에 천안·아산·보령·서천·홍성 등 5개 시·군 총 16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각각 개별 부스를 통해 나흘간 현지 관람객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우수 기술과 제품을 알리고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충청권 공동 홍보관에서는 홍보 영상 송출, 관광 리플렛 배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내 관광지를 집중 홍보했다.

도는 또 케이 벤처 페어의 일환으로, 충청권 주요 관계자 및 박람회 참가업체, 베트남 유관기관·바이어 등이 참여한 ‘충청-베트남 네트워킹 간담회’를 열고 도 대표 업체와 베트남 바이어 간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박람회 첫 날인 30일에는 나소열 도 문화체육부지사가 개막행사에 참석해 도내 기업 홍보관을 찾아 동남아 시장 진출을 격려했으며, 이후 현지 진출 도내 기업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듣고 해외시장 진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나소열 부지사는 “베트남 현지에서 박람회를 개최한 만큼 도내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들이 해외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국내·외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렬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