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19 월 11:57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2019 영덕군 을지태극연습 전시현안 과제훈련‘전시 포로수용 및 탈북주민 처리절차’
  • 김재훈 기자
  • 승인 2019.05.30 11:37
  • 댓글 0

[영덕=김재훈 기자]

영덕군은 29일 오후 2시부터 영덕군민운동장에서 2019년 을지태극연습 전시현안 과제훈련으로 전시 포로수용 및 탈북주민 대량 발생에 따른 처리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민‧관‧군‧경 통합훈련을 실시했다.

제121연대 2대대(중령 윤석창)를 비롯한 50사단 헌병대, 영덕경찰서, 영덕소방서, 영덕군재향군인회 등 많은 유관기관이 참가하였으며 영덕어린이집 및 리더스클럽어린이집 원생들이 참관했다.

국제사회의 고립과 제재로 살기 어려워진 북한 주민의 탈북이 매년 1,000여명이 증가하는 추세며 현재 한국거주 탈북민은 32,700여명이다. 전시 포로수용 대책과 북한 주민의 연쇄적인 대량 탈북을 대비하고자 영덕군은 을지태극연습 전시현안과제훈련을 일명 ‘전시 포로수용 및 탈북주민 처리절차 훈련”으로 선정했다.

현재 영덕군은 경상북도 동해안에서 지리적 여건상 강구항, 구계항, 축산항 등 소규모 항이 많아 탈북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영덕군은 대량 탈북민이 북한에서 군사분계선과 해안을 통해 축산항(가칭)으로 이동하는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과 전시포로의 수용방안 등의 효율적인 처리절차를 훈련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전시 포로수용 및 대량 탈북사태 발생 시 처리절차 및 해결방안을 확립하고자 전시 토의과제 및 훈련을 실시했다. 전시 포로수용 및 탈북 난민의 거주와 보호 등 범정부적인 대책수립이 시급한 실정으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자 영덕군은 경상북도에 계속 건의해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재훈 기자  jh67011224@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