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3 목 11:42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강원도, 동물방역 관계기관 힐링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동물방역유공자 포상, 방역우수사례 공유 및 문제점 발굴·개선방안 도출
  • 채용석 기자
  • 승인 2019.05.24 14:12
  • 댓글 0

[강원=채용석 기자]

강원도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속초시 영랑호리조트에서 동물방역 관계기관 공무원, 방역사 및 농축협 방역담당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 및 업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하였다.

* 도 13, 시험소 24, 시‧군 38, 검역본부 3, 방역지원본부 8, 농축협 14

지난 ’18. 10월~’19. 3월까지 6개월 동안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없는 청정 강원 유지를 위하여 방역현장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힘써온 동물방역 관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힐링, 사기진작, 소통·화합과 재충전 기회 제공 하였다.

이번 특별방역대책 기간 중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3건(경기 안성, 충북 충주) 발생하였으나 강원도는 선제적이고 과감한 차단방역으로 단 한건의 농가 의심신고도 없이 AI․구제역 발생을 잘 막아냈다.

최근 중국․몽골․베트남 등 주변국에서 가장 문제시 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도 우리 도에 유입되지 않도록 위험요소별로 꼼꼼하고 강력한 사전 차단방역 추진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관별 방역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청정 강원을 사수한 동물방역유공자 6명에게 도지사 표창 수여 예정이다.

강원도 박재복 농정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관 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방역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동물 질병 없는 청정강원을 위하여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방역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채용석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용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