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6 화 15:25
상단여백
HOME 테마 기획포토
청도소싸움이면 충분하다! 황소들의 불꽃 튀는 명승부!2019 청도소싸움축제 개막
  • 박봉서 기자
  • 승인 2019.05.07 12:09
  • 댓글 0

[청도=박봉서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019 청도소싸움축제를 5월 16일부터 5월 19일까지,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4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즐거움, 터지는 감동! 청도소싸움이면 충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유일의 소싸움 전용 돔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19 청도소싸움축제는 개막일부터 2일간은 전통민속소싸움 방식인 체급별 소싸움경기가 펼쳐지고, 토·일 주말 2일간은 짜릿함과 긴장감을 더하는 갬블 방식의 소싸움경기가 진행된다.

대백두급, 소백두급, 대태백급, 소태백급, 대한강급, 소한강급의 6개 체급으로 이루어지는 체급별 소싸움경기는 전국 각지에서 출전한 싸움소 200여두가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96두가 총상금 1억1,220만원을 걸고 불꽃 튀는 명승부를 벌이게 된다.

16일 오후 2시 화려한 개막퍼포먼스와 가수 ‘박주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미니 ‘Bull’ 콘서트, 화려한 비보잉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마술쇼, 관객과 소통하는 마임쇼, 통일메아리악단 등 다양한 무대공연이 이어진다.

또,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소 달구지 타기, 소 여물주기 등의 농경문화 체험과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 변신싸움소 바우 상영관, 바우 즉석 사진이벤트, 바우 펀칭 게임, 바우 썬캡 만들기, 바우 퍼즐 맞추기, 바우 감물염색 손수건 만들기 등 소싸움축제만의 특화된 체험 콘텐츠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도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과 야생화 전시회, 청도사진동호회 사진전 등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청도천 파랑새 다리 일원에서는 제13회 청도 유등제가 열려 수 천개의 유등이 청도천을 아름답게 밝히게 되며, 행사장과 인접한 와인터널, 프로방스, 한국코미디타운, 청도레일바이크, 청도읍성 등 청도의 주요 관광지도 함께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정 청도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민속축제인 2019 청도소싸움축제는 특화된 콘텐츠로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감동과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봉서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봉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