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6 화 15:25
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포토뉴스
맘껏 뛰놀고 체험하며, 행복한 어린이날- 제22회 영덕군 어린이대축제, 오십천 둔치서 성황리 개최 -
  • 김재훈 기자
  • 승인 2019.05.07 11:57
  • 댓글 0

[영덕=김재훈 기자]

제22회 영덕군 어린이대축제가 지난 5월 5일 궁도장 옆 오십천 둔치에서 열려 지역 어린이와 가족 관광객 등 4,000여명이 찾았다. 어린이들은 푸른 잔디에 설치한 에어바운스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각종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기념행사는 어린이집 유아들의 댄스와 팀블랑코 강아지 쇼 식전공연이 있었고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 표창,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그림그리기와 스타킹 선발대회(어린이 장기자랑)에 지역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광객까지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보물찾기, 네일아트, 캐리커처, 열쇠고리‧다육이 화분‧논라(베트남 모자)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도 풍성했다. 특히, 승마체험, 미니포크레인 체험, 소방차‧경찰차 전시부스에는 아이들이 부모와 손잡고 길게 줄을 서 기다리며 인기를 끌었다.

어려운 아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드림스타트 팀에서는 후원을 받아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꽃바구니’ 전달을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영덕청년회의소 김철규 회장은 “날씨가 화창했고 지역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많이 참여해 뜻깊었다. 행사에 도움을 준 후원자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다. 내년에는 올해 행사 내용을 보완하여 더욱 알찬 축제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지역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 청소년수련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우리 어린이들이 행복한 영덕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재훈 기자  jh67011224@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