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5 월 15:23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인구증가시책 수요자 중심 민원처리 직원 교육 실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명품교육도시, 문경! -
  • 장성우 기자
  • 승인 2019.01.11 12:21
  • 댓글 0

[문경=장성우 기자]

문경시는 2019년도부터 확대 지원하는 인구증가시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민원처리를 실현코자 1월 11일(금) 오전 8시 30분에 시청 제2회의실에서 종합민원과·14개 읍면동 민원담당 및 담당자 대상‘인구증가시책 수요자 중심 민원처리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중점 추진되는 주요 인구증가시책으로는 △신혼부부 주택자금 이자 지원 △출산장려금 시범적 확대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업 확대 지원 △아이돌봄 사업 확대 지원 △문경시 장학회 다자녀 장학금 지급이 있다.

수요자 중심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새롭게 시행하는 인구증가시책에 접근성을 높여 쉽게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올해 중점 추진하는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수요자 관점에서 생각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버스터미널·기차역 등에 현수막 게시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널리 알렸고, 추후 인구증가시책 관련 통합 리플릿을 제작하여 리플릿 하나로 전반적 혜택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많은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우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