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4:58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경주시 내남면, 남원시 주천면과 18년째 상호교류로 우호증진2000년 자매결연 이후 18년째 상호 교류로 우호증진
  • 부패방지전국뉴스
  • 승인 2018.11.26 18:41
  • 댓글 0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용환)에서 22일 영호남 화합과 지역 문화교류를 위해 자매결연 마을인 남원시 주천면을 찾아 상호교류 기회를 가졌다.

 

이 날 박용환 내남면장, 김경택 내남농협조합장, 박승석 내남면노인회장, 최병진 성균관유도회 내남지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이장을 비롯한 주민대표단 33명이 남원시 주천면을 방문했다.

 

내남면과 주천면은 지난 2000년 12월 자매결연을 맺은 후 18년째 상호교차 방문하면서 지역 문화와 우수사례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협력 사업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해 오고 있다.

 

두 지역 주민대표단은 상견례와 오찬으로 상호정보를 교환하고, 정유재란 때 남원성을 지키다 전사한 지사들의 무덤인 ‘만인의총’을 참배 후 광한루와 춘향테마파크를 방문해 남원의 특색 있는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용환 내남면장은 “따뜻하게 맞이해준 주천면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두 지역이 20년을 넘어 30년, 50년, 백년지기 친구로서 우정을 간직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양순철 주천면장은 “이러한 상호방문 행사와 별개로 두 지역의 명산인 지리산과 경주남산을 서로 등반하는 행사도 추진해보자.”며 산행을 즉석 제안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용환 내남면장과 양순철 주천면장은 짧은 일정을 아쉬워하며 상호 특산물을 교환하고, 거리는 멀지만 더욱 활발히 교류해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부패방지전국뉴스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패방지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