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4:58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베트남 롯데마트에서 ‘부산중기제품 ’시식․판촉행사 개최
  • 한재길 기자
  • 승인 2018.11.05 14:44
  • 댓글 0

[부산=한재길 기자]

□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 고밥점에서 부산중기제품 시식․판촉행사

‘BE GOODS BY BUSAN MARKET’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 이하 센터)는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 고밥점(Gò Vấp)에서 ‘BE GOODS By BUSAN MARKET’ 시식․판촉행사를 11월 1일부터 3까지 3일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가 부산중소기업의 베트남 판로개척을 위해 진행 중인 “베트남 대형유통망 개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중기제품이 현지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테스팅효과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올해 6월,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과 협업하여 호치민 롯데마트 고밥점에 ‘BE GOODS By Busan’이라는 이름으로 부산중기제품전용매장을 오픈하였다. 부산소재 중소기업 13개사 약 70개 품목이 수출되어 현지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입점제품 중에서 현지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은 ‘오양식품’의 흑마차와 마죽, ‘아보브네이처’의 유아용물티슈이다. 건강한 한끼를 대용할 수 있는 마죽과 유아용품의 높은 매출액은 현지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력의 변화라는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이 아세안 3개 도시 순방 기간 중 방문하여 부산중소기업의 베트남 대형유통망 판로개척 현황을 시찰하고 격려하였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롯데마트 고밥점의 부산중기제품전용매장을 부산지역중소기업의 베트남진출 교두보로 삼아 해외 유통망진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해외 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재길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