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4:58
상단여백
HOME 뉴스 소상공인
포항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이드북 제작·배부-지역 중소기업․중소기업지원기관 등에 배부, 참고서 또는 지침서로 활용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8.02.26 11:44
  • 댓글 0

[포항=김동현 기자]

포항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운용과 기술개발, 판로개척 등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지원정책을 총망라해 놓은 “2018 중소기업 지원시책 가이드북” 800부를 제작하여 3월초 지역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지원기관에 배부한다.

가이드북에는 금융, 기술, 판로 및 수출, 마케팅 및 컨설팅, 인력, 애로지원 등 8개 분야 98개 사업에 대하여 ▲사업목적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절차 ▲문의처 등이 수록돼 있다.

포항시 외에도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중소기업진흥공단,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포항테크노파크 등 지역에 소재한 15개 중소기업 유관기관의 역점 지원시책을 정리해 놓았으며, 책자 부록에는 주요 기업지원기관 연락처와 대표 홈페이지도 포함하여 기업체에서 상담 및 지원 요청 등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재학 투자기업지원과장은 “포항시에서 매년 초 발간되는 책자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담겨있는 만큼 중소기업인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계속되는 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업체들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다양한 지원시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ehdgus2015@hanmail.net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