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3.27 월 18:29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김광열 영덕군수, 읍·면 경로당 순방...현장민심 청취
  • 부패방지전국뉴스
  • 승인 2023.02.07 14:46
  • 댓글 0

김광열 영덕군수는 군정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현장 민심을 청취하기 위해 6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경로당 70여 곳을 순방한다.

 

이번 순방은 6일 남정면·강구면을 시작으로, 7일 병곡면·창수면, 9일 영해면·축산면·영덕읍, 10일 지품면·달산면 순으로 진행되며, 9개 읍·면의 모든 경로당을 방문하게 된다.

 

김 군수는 지난해 7월 취임 후 읍·면장실을 행복소통실로 변경해 주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개방하고 조직개편을 통해 홍보소통담당관을 신설하는 등 군민과의 쌍방향 소통과 대내외적인 소통 창구를 확대를 추진해 왔다.

 

이에 영덕군 민선 8기는 ‘마음을 나누는 소통 행정’을 5대 군정목표 중 하나로 상정해 △현장 중심의 생활밀착형 민원해결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의 날 운영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 확대 △지속가능발전 위원회 구성 △주민배심원단 및 주민참여예산위 운영 정례화 △주민 커뮤니티 공간 확대 △군의회와 정책현안 간담회 정례화 △공감·소통 직원 워크숍 추진 등 군민과의 소통 강화와 지역 커뮤니티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 군수의 이번 관내 경로당 순방 역시 ‘소통 행정’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민심과 민원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해 함께 해결책을 논하고 책임자와 함께 현실 가능한 대응을 순발력 있게 진행하기 위함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순방의 취지에 대해 “군민 소통과 지역 커뮤니티 강화는 지역 자치와 민주주의 발전의 근간임과 동시에 실효성 있는 행정을 펼치는 바로미터”라며, “군민 편익은 물론 불필요한 갈등으로 지역의 역량이 소모되는 것을 막고 응집력을 강화해 지역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고 진심을 다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패방지전국뉴스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패방지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