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0.12 화 16:15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평생교육(어르신 문해 교육) 진흥에 기여 -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1.01.18 10:43
  • 댓글 0

 

[김천=송인호 기자]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재춘)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2020년 평생교육(문해교육) 유공 기관 표창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문해 교육 지원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있는 자를 발굴하여 사기진작과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전국에 20개 기관(개인)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것이다.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비문해 어르신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는 것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2003년부터 2014년까지 평생교육사업으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2015년에는 경상북도 내 노인복지관으로는 유일하게 초등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8년도에 제1회 어르신학당 졸업생 11명을 배출하였으며, 작년까지 총 3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특히, 노인재능나눔의 일환으로 초중고 퇴직교사 및 어르신학당 졸업생이 후배양성을 위해 힘쓰는 등 노인사회활동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지역의 비문해 어르신들에게 기초학습권을 보장하고,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인문해교육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합니다. 더욱 창의적이고 성실하게 어르신들의 문해교육에 귀감이 되는 기관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송인호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