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2 금 15:15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김천시립도서관, 시월 秋, 책을 읽고 노래하다.- 김천시립도서관 북(BOOK) 콘서트 성료 -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0.10.30 15:21
  • 댓글 0

 

[김천=송인호 기자]

김천시립도서관(관장 김영욱)에서는 지난 29일, 「시월의 밤, 북(BOOK)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에서「명로진」작가는 <코로나를 극복하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벨베데레 오스트리아 미술관에 소장중인 쿠스타프 클림트 作 키스 등 명화(名畫) 소개와 맹자(孟子)의 군자사상과 오이디푸스 등 그리스 신화 얘기를 엮어내며 청중의 입맛을 돋우었다. 특히, 동서양의 인문학으로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맞는 지혜로운 생활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북 콘서트의 전체 진행을 맡은 「제갈인철」뮤지션은 가수 「조다빈」씨와 함께 김동규 성악가의‘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등 감미로운 음악을 청중들에게 선사하면서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민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전하였다.

 

더불어 작가와 뮤지션이 함께한‘관객과의 대화’를 통해서는 배우가 고전 강의를 하게 된 계기와 지혜를 전하는 북 퀴즈 코너 운영으로 시민들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호흡하는 차별화된 문화프로그램의 묘미를 느껴 볼 수 있었다.

 

북 콘서트에 참가한 여성 시민은 “강연과 공연이 어우러진 북 콘서트를 통해 혜안을 얻고, 서정적인 음악이 가슴 깊이 남아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욱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한 재미있고 시민 참여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생활 속의 도서관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말했다.

 

송인호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