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0.12 화 16:15
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안동시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 사진전」개최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국제교류 위한 해외 교류도시 홍보사진 전시
  • 김광철 기자
  • 승인 2020.09.21 15:54
  • 댓글 0

 

[안동=김광철 기자]

안동시는 시민들에게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시 국제 교류도시를 대내․외로 홍보하고자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시청 웅부관 1층에서 󰡔안동시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에는 중국 핑딩산시, 지난시, 시안시, 일본 사가에시, 가마쿠라시, 다카야마시, 시라카와 마을 및 이스라엘 홀론시, 페루 쿠스코시 등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 4개국 9개 도시의 주요명소 및 행사 등을 알리기 위해 출품한 총 34점의 홍보 사진을 전시하였다.

이번 사진전에 참여한 각 도시의 시장단은 사진전 개최를 축하하며 이들 도시 홍보를 위한 안동시의 노력에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안동시는 도시별 시장단의 메시지와 더불어 하회마을을 비롯한 안동시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사진전 홍보 책자에 담아 각 도시별로 송부할 예정이다.

안동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류가 어려운 요즘, 코로나-19 극복 응원메세지 영상 전달 및 화상회의를 통한 실무회의 등 다방면의 비대면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도시와 지속적인 우호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는 국외 5개국 10개 도시와 자매우호협력 및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김광철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