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5 금 16:02
상단여백
HOME 뉴스 소상공인
대전시, 소상공인 전용 온통대전몰 서비스 개시- 온통대전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 할인쿠폰 행사 -
  • 정광태 기자
  • 승인 2020.09.16 11:30
  • 댓글 0

△온통대전몰 서비스 개시 이벤트 페이지

 

[대전=정광태 기자]

 

□ 대전시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추세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를 확대한다.

 

ㅇ 대전시는 그 일환으로 16일부터 대전지역 소상공인 상품 3,000여 개가 입점하고 서비스를 개시한‘온통대전몰’에서,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을 지원하고, 경품추첨·할인쿠폰 등 오픈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그동안 대전지역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카드단말기를 통해 대면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다.

 

ㅇ 그러나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어, 대전시는 당초 2021년 운영을 계획하고 있던 온통대전의 온라인 유통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했다.

 

□ ‘온통대전몰’은 대전시 내 사업자를 둔 소상공인만 입점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로 온통대전 앱에서 아이콘을 통해 연결된다.

 

ㅇ 오픈 초기에는 온통대전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 10월부터는 온통대전 직결제 시스템과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추가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이 고도화된다.

 

ㅇ 아울러, 온통대전몰 입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전국적 사용을 유도하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쇼핑몰 웹사이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 대전시는 지역제한이 가능한 소상공인 온라인몰에서는 온통대전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매출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ㅇ 또한, 주문 후 2시간 내 신선배송이 가능한,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지역 전통시장 입점을 지원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이제는 지역경제도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라며 “소상공인분들이 온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온통대전몰 입점에 관심 있는 대전지역 소상공인은 이지웰㈜ (☏02-6900-5900)으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정광태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