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18 금 16:15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김천시 혁신도시 유휴지의 백일홍 대형꽃밭 개화시작- 백일홍과 함께 가을을 즐겨요! -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0.09.14 12:45
  • 댓글 0

[김천=송인호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율곡동 혁신도시 KTX역 부근에 봄철 식재한 꽃양귀비에 이어 백일홍 대형꽃밭을 조성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김천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의하여 유휴대지를 무상임대하고 2ha가량의 대형꽃밭을 계절별로 조성하고 있다. 올 봄에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였던 꽃양귀비가 지는 시점인 6월 초에 백일홍을 파종하였으며 8월에 개화를 시작하였다. 관계부서에서는 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한 피해가 복구되는 9월 중순부터는 백일홍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대형꽃밭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백일홍 대형꽃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9월의 완연한 가을정취를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서범석 소장은 “주민들과 내방객들에게 휴식과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꽃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방문객들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또한 앞사람과 2m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꼭 준수해 달라”고 덧붙였다.

 

송인호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