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18 금 16:15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칼럼
장욱현 영주시장 ‘뉴리더대상 지방자치부문’대상 수상지역특산물 특화사업, 관광산업 및 도시재생과 관련해 영주시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
  • 김영학 기자
  • 승인 2020.09.09 12:45
  • 댓글 0

[영주시=김영학 기자]

경북 영주시는 장욱현 영주시장이 ‘제2회 2020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최 및 언론인들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소통으로 우리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뉴리더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민선6기에 이어 민선7기 영주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지난 2016년부터 고려인삼 시군협의회 회장과 2017년부터 세계인삼도시 연맹 국내지역 회장을 역임중인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역특산물 특화사업으로 풍기인삼, 영주사과, 풍기인견이 12년 연속으로 웰빙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한국 관광의 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됐으며, 2017년에는 부석사, 2018년에는 소수서원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이외에도 2017년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경북 최초로 받았으며, 도시재생사업 선도 지자체로서 타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추진 최우수 도시로 선정되는 등 영주시의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저 장욱현 개인의 노력의 결실이 아닌 영주시청 공무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도시 영주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김영학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