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5 금 16:02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의성군, 농촌경관 개선을 위한 대규모 유채꽃밭 조성-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대규모 유채꽃밭 만들다 -
  • 송인호 기자
  • 승인 2020.09.04 16:13
  • 댓글 0

[경북=송인호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안계면 용기리 일대에 10ha 규모의 유채꽃밭을 조성하는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경관개선사업은 지역에 아름다운 작물을 재배하여 농촌의 경관을 개선하고, 지역축제‧도농교류 등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유채꽃이 만개하는 내년 5월경 의성군의 대표 축제인 세계연축제와 연계하여 전국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의성군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껏 뽐낼 계획이다. 또한, 더 나아가 청년들을 의성으로 유입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견인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작년에 안계면 용기리 일대에 시범단지로 3.4ha를 조성하여 경관작물을 시험 재배했으며, 올해부터는 농가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안계면 용기지구 추진위원회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이에 지난 8월말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의성군의 기후‧토양에 알맞은 유채를 경관작물로 최종 선정했으며, 재배면적도 확대 조성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의성군민의 염원과 노력의 결실로 올해 통합신공항을 성공적으로 유치한만큼 향후 통합신공항이 완공되면 더욱 많은 인파가 의성군의 볼거리를 찾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군은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의 유채꽃밭이 의성군의 대표볼거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가 내년 봄이 오기 전에 종식돼 군민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유채꽃을 만끽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아름다운 농촌경관을 조성해 많은 분들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