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5 금 16:02
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전북도 스타트업, 나스닥 상장기업과 글로벌 진출 협업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추진
  • 부패방지전국뉴스
  • 승인 2020.09.03 14:05
  • 댓글 0

⃞ 전북도 이스라엘 온라인 IR 워크숍 성료

○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 『이스라엘 온라인 IR 워크샵』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올해 전라북도가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벤처창업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이스라엘 벤처의 상징인 요즈마그룹코리아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 ‘글로벌 벤처창업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내수시장 중심의 창업기업 시장 다변화를 지원하고, 선진화된 벤처육성 시스템을 도내 스타트업에게 적용하여 전문 교육과 글로벌 네트워킹, 초기투자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 나스닥 상장 기업의 노하우 도내 스타트업에 전수

○ 첫 번째 프로그램인 온라인 워크숍에서는 나스닥에 상장한 이스라엘 창업가와 현지 투자자 등이, 실제 경험한 글로벌 진출 사례와 핵심 노하우를 도내 스타트업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도내 기업은 ▲네오3D솔루션(코딩 교육용 로봇 제작), ▲㈜담의(반려동물 심장질환 진단 키트 제작), ▲메디앤리서치(백록담 추출 성분을 통한 화장품 개발), ▲㈜미라클코리아(작물 보호제 제작), ▲㈜에너지 11(나트륨 전지 생산), ▲㈜코코넛사일로(블록체인 기반 화물 운송 중개 플랫폼), ▲㈜헥스타일(어패럴 패턴 이미지 디지타이저 솔루션 앱 개발),▲㈜헬썸(버섯을 재료로 개발한 건강식품) 등 총 8개사다.

○ 이번에 매칭된 이스라엘 현지 파트너사와 투자자들은 향후 전북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에 관심을 보였으며, 유망 아이템의 경우에는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 유망 스타트업 역량 향상과 초기 투자 병행

○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은 “향후 좀 더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미국, 싱가폴, 베트남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켓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고 말하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유망 스타트업의 경우에 초기 자금을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 전라북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해외 진출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파트너의 중요성을 느끼며, 향후 진행과정을 살피면서 다양한 사업 확장을 검토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본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육성팀(220-8920, 8941)으로 하면 된다.

 

부패방지전국뉴스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패방지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