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5 금 16:02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제9호 태풍 ‘마이삭’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2일 오전 10시 00분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군수 주재로 개최 -
  • 부패방지전국뉴스
  • 승인 2020.09.02 13:56
  • 댓글 0

영양군은 제9호 태풍‘마이삭’북상으로 인해 2일 밤부터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내 인명피해 제로 및 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처 방안 마련을 위하여 2일 오전 10시 00분 재난상황실에서 군수 주재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태풍‘마이삭’은 우리군에 큰 피해를 주었던 매미와 경로나 시기가 비슷하여 큰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군수를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은 인명피해우려지역, 급경사지, 하천 저지대, 산사태 위험지 등 취약지역 및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농작물 보호 방안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오도창 군수는“우리지역 태풍의 고비시간이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로 많은 비와 바람이 예상되며, 특히 주민들을 사전대피 시켜 단 한명의 인명사고도 없어야 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수확철 농작물 특히 사과, 고추의 피해 비닐하우스, 노후 주택 등 사유시설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라며, 산사태 발생우려가 높은 위험지구에 예찰활동 강화와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하천변 세월교나 침수위험지역의 사전 출입을 통제하는 등 태풍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각 부서장은 현장상황관리와 피해대비 및 응급조치에 철저를 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패방지전국뉴스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패방지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