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2 금 15:15
상단여백
HOME 지방정부 지방정부 주요뉴스
울릉군, 태풍(마이삭) 북상에 따른 어선 안전관리에 총력
  • 부패방지전국뉴스
  • 승인 2020.09.02 11:12
  • 댓글 0

○ 울릉군은 제9호 태풍‘마이삭’북상에 대비해 관내어선 및 수산 증·양식 시설물과 각종 해상 공사장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태풍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상청 예보에 따라 태풍‘마이삭’은 2일 밤부터 3일 새벽 사이에 남해안에 상륙해 내륙을 통과하여 울릉도ㆍ독도에 집적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이에 울릉군은 관내어선 및 수산 시설물 피해 예방을 위해 어선에 대한 피항과 수산 증ㆍ양식시설물 등을 결박하는 등 안전조치를 완료했으며, 미리 대피하지 못하고 항포구에 정박 중인 소형어선들은 울릉(사동)항으로 이동시켜 해상공사 바지선 업체의 협조를 얻어 육지로 인양하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현재 울릉군 선적 어선은 160여척으로 그 중 80여척이 포항, 묵호항 등 육지의 안전한 항포구로 피항을 완료했으며, 그 외 어선은 관내 항포구에 안전정박과 육지 인양을 완료해 태풍‘마이삭’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안전관리를 마쳤다.

 

○ 김병수 울릉군수는 관내 주요 위험시설 및 어선 인양 현장점검에 직접 나가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조치 강화를 지시하면서,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예방에 전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패방지전국뉴스  news9112@naver.com

<저작권자 © 부패방지전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패방지전국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기획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